단순히 이렇게 보면 뭔 소리인지 모르니, 관계 하나하나씩 코드를 보면서 이해해보도록 해보자.
우선 이 포스트에서 다룰 건 구성(composition)관계이다.
Monster.h와 Position2D.h를 집중해서 보자.
Monster 클래스가 다른 헤더파일에 있는 Position2D클래스를 가져와서 사용하고 있다.
그런데 이 관계를 잘 생각해보자.
Monster 객체 하나가 생성되고 나서, Monster 객체가 Positition2D 클래스에 영향을 끼치는가? 아니다.
그저 값들을 가져와서 사용할 뿐이다. 즉, 멤버의 존재만 관리할 뿐이다.
내가 Monster1과 Monster2 각각 객체를 생성해서 활용한다한들, 각 객체 안의 Position2D 객체는 거기 안에서
독립적으로 작용한다. 서로 영향을 끼치진 못한다.
PS.) 객체부터는 GITHUB에 소스코드 올림.
'C++(따라하며 배우는 C++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hapter 10 -4. 제휴 관계(Association relation) (0) | 2021.10.31 |
---|---|
Chapter 10-3. 집합 관계 (0) | 2021.10.28 |
Chapter 9-(3). 연산자 오버로딩 (0) | 2021.10.27 |
chapter 9-(2). 연산자 오버로 (0) | 2021.10.10 |
Chapter 9-(1). 연산자 오버로딩 (0) | 2021.09.28 |